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소차 지금 사도 괜찮은가

by 블루칩13 2022. 9. 5.
728x90

수소차 지금 사도 괜찮은가? 몇 년 전부터 수소차, 수소경제 얘기가 나오면서 금방이라도 수소 세상이 펼쳐질 것처럼 얘기가 되었는데, 아직도 수소 세상은 오지 않았고 앞으로도 언제쯤 수소 생태계를 체감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수소 전기차 넥쏘 계약

올해 4월에 전기차에 꽂혀 아이오닉 5를 계약했지만, 최소 8개월 이상 대기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대안을 찾던 중 수소 전기차 넥쏘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넥쏘는 2~3 달이면 나올 수 있다는 말에 혹해서 아이오닉 5 계약을 유지한 상태로 넥쏘를 추가 계약하게 되었다. 사실 아이오닉 5도 8달을 기다린다기보단 취소차를 잡을 생각으로 계약을 해놓았고, 넥쏘에 대해서 별로 알아보지 않고 선계약 후 검색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매력을 가진 차였다. 

 

장점

1. 짧은 대기 시간. 2~3달이라고 꼬셔서 계약해서 결국 4달 정도 기다리긴 했지만(아직 출고 날짜가 확정된 건 아니지만 9월 말 예상한단다) 다른 차량 보다의 반도 안 되는 대기 시간, 2. 지원금. 넥쏘 자체는 프리미엄 기준  세금 포함 7500만 원 수준이지만, 국가&지역 지원금을 포함하면 4천만 원... 결국 3500만 원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어서 컨버전 된 아이오닉 5가 지원금 포함 5천 정도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1500 정도는 세이브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3. 옵션. 넥쏘는 옵션 선택이 2가지뿐이다. 모던 or 프리미엄... 고민할 필요 없다 ㅋㅋㅋ

 

단점

그럼에도 모두가 알고 있는 확실한 단점이 존재한다. 1. 충전소 인프라 부족.사실 이게 가장 문제인데...... 주변 5km 반경에 충전소가 있다고 괜찮겠지라고 생각했지만, 단순히 거리가 가깝다고 해결되지 않는 것들이 많았다. 2. 수소 스택 이슈. 사실 이 부분은 뽑기도 있고 문제 발생 시 교체받으면 된다는 역시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ㅎㅎ 3. 후속 모델. 그렇게 기다려도 얘기가 없더니, 이제 솔솔 후속 모델 얘기가 나오고 있다. 모든 차량이 그렇겠지만 내 차가 출고되고 바로 후속 모델이 발표되는 심정이란....ㅠ

 

아이오닉 5와 넥쏘를 아무 생각 없이 기다리고 있다가 넥쏘가 대략적인 출고 일정이 잡힌 이상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고 연락을 받았다..... 와이프와 상의해봐도... 주변에 물어봐도 결국에는  내가 선택을 해야 된다. 마음은 아이오닉 5를 가지고 싶은데, 넥쏘도 괜찮다고 생각이 있고.... 가장 큰 건 새 차를 빨리 받고 싶다......ㅠㅠ 과연 수소차... 지금 사도 괜찮은 건가?

728x90
반응형

댓글